자료실

HOME > 자료실 > 웨비나

퍼포먼스와 브랜딩 광고의 융합 플랫폼으로서의 리테일 미디어와 과제

작성자 : 관리자 2024.03.27

KANTAR KOREA | 2024 모던 마케팅 웨비나

리테일 미디어의 확장

 

퍼포먼스와 브랜딩 광고의 융합 플랫폼으로서의 리테일 미디어와 과제

 

 

글로벌 미디어 시장은 생성형 AI 같은 새로운 기술의 도입, 최신 미디어 플랫폼들의 개발과 진화, 새로운 규율과 규제를 거치며 전례 없는 격변의 시기를 거치고 있습니다.

 

이런 시기에 미디어 비용을 효과적으로 집행하기 위해서는 최신 미디어 트렌드에 대한 예민한 지식을 기반으로 각 미디어 채널 및 플랫폼의 특성과 가치에 근거한 미디어 믹스를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보다 통합적인 광고 목표 도달을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본 세션에서는 2024년도 글로벌 광고 시장의 주요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으며 미디어 생태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로 주목 받고 있는 리테일 미디어에 대해 살펴봅니다. 더불어 리테일 미디어를 활용하여 브랜딩 광고와 퍼포먼스 광고의 통합을 이루어 보다 효과적인 광고 비용 집행을 이루는 방안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A. 리테일 미디어의 현황 및 기타 미디어 대비 차별적인 가치

B. 리테일 미디어 안에서 판매 촉진이외에 브랜드 성장 가능성

C. 보다 효과적인 리테일 미디어 활용을 위한 제언














 

[관련 문의]

차상훈 이사, 칸타코리아 미디어 솔루션 리더 

paul.cha@kanta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