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HOME > 자료실 > 웨비나

경기 침체의 시기, 소비자가 인지하는 가치 기반 가격 결정으로 수익성 관리하기

작성자 : 관리자 2023.04.19


 

경기 침체기를 예상하면서 많은 기업들이 가격은 올리고 혜택은 축소하는 등 허리띠 졸라매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가격 결정 과정에서 원가, 기대 이윤, 경쟁 제품 가격 외에 어떤 정보와 데이터를 활용하고 계십니까?

 

어떤 SKU를 얼마나 인상해야 할지, 경쟁사 가격 변화에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의사 결정에 어떤 인사이트가 더 요구될까요? 소비자가 인지하는 가치를 기반으로 가격을 결정함으로써 시장 침체 기간에도 브랜드가 진화하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번 웨비나 ‘경기 침체의 시기, 소비자가 인지하는 가치 기반 가격 결정으로 수익성 관리하기’에서 가격 결정과 관련된 이슈에서 소비자 인사이트를 어떻게 적용하는지, 이를 통해 브랜드의 수익성을 어떻게 관리할 수 있는지 보여드립니다. 

 

웨비나에서 다룬 상세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SKU 관점/ 제품 포트폴리오 관점에서 가격 인상에 따른 수익성 최대화 

- 가격 변화 시 ‘Source of business’ 이해를 통한 경쟁 관계 우위 확보 

- 신규 채널 진출에서 성장 기여도 분석을 통한 제품 진출 우선 순위화 

- 신규 유입, ‘upsell’, ‘retention’을 최대화하는 가격 전략  

 





 

칸타가 다양한 브랜드의 가격 결정 의사 결정을 어떻게 도왔는지 생생한 사례와 함께 만나보십시오.

발표자료는 첨부되어 있습니다. 

 

 

[관련 문의]

김진희 이사, 칸타코리아 이노베이션 & 고객경험 솔루션 리더 

Ginny.Kim@kantar.com